중소기업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상품 정리 (최대 1억원)

중소기업 취업청년을 위한 전월세보증금 대출 상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상품은 주택도시기금이 제공하는 개인대출 상품 중 하나로,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을 위해 전월세보증금을 대출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 대출 상품의 장점, 대상, 신청방법, 특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점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상품의 주요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저리율: 이 대출 상품의 연이율은 1.2%로 매우 낮은 편입니다. 이를 통해 많은 청년들이 전월세보증금을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2. 대출한도: 최대 1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한도는 신청인의 신용평가 결과에 따라 결정됩니다.
3. 쉬운 신청 절차: 대출 신청은 기금의 온라인 신청 시스템을 통해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연장 가능한 이용 기간: 대출은 최초 2년에서 시작하여 최장 10년까지 4회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연장 시에는 신용평가 및 기금의 재심사를 거쳐 대출 조건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대상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상품의 대출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원 이하(외벌이 3천5백만원 이하), 순자산가액 3.61억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예비세대주 포함)
2. 중소·중견기업 재직자 또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의 청년창업 지원을 받고 있는 자
3. 만 19세 이상 ~ 만 34세 이하 청년(만 19세가 되는 해의 1월 1일 맞이한 미성년자 포함, 병역의무를 이행한 경우 최대 만 39세까지 연장 가능)

신청방법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상품의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온라인 신청: 주택도시기금의 기금e든든 홈페이지(https://enhuf.molit.g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은행 방문 신청: 기금 수탁은행인 우리, 신한, 국민, 농협, 하나, 대구, 부산은행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은행의 상황에 따라 이용 가능한 지점이 다를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징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상품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대출 이자율이 매우 낮은 편이며, 상환 기간도 최대 10년까지 가능합니다.
2. 대출한도는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하지만, 대출한도는 개인의 신용평가 결과에 따라 달라집니다.
3. 연장 가능한 이용 기간은 최초 2년에서 시작하여 최장 10년까지 4회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연장 시에는 신용평가 및 기금의 재심사를 거쳐 대출 조건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결론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상품은 주택도시기금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로,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을 위해 전월세보증금을 대출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이 대출 상품은 저리율과 연장 가능한 이용 기간 등의 장점이 있으며, 중소기업 취업 청년이 대출 대상입니다. 대출 신청은 온라인이나 은행 방문을 통해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상품은 많은 청년들에게 전월세 문제 해결을 돕는 유용한 대출 상품입니다.